음악적 생각

일상에서 음악적 소재를 찾아보려고요.

자세히보기

음악적 일상

천재들은 왜 실행력이 좋을까?

깐두 (DOO KAHN) 2024. 8. 19. 09:58

계획보다도 실행력이 중요하다는 말 

의지와 노력에서 오는 건 실행력이 아니다. 자기 확신에서 오는 것이 바로 실행력이다.

거의 지나친 자신감을 가져라. 

망상에 가까울정도로 자신을 믿는 사람이 성공한다. 

인간의 몸은 생각보다 훨씬 효율적이기에 내가 이제껏 경험해온 것을 바탕으로 

내가 이 일을 할 지 말지를 판단한다.

어릴 때 부터 키워왔던 경험들이 내 자신감을 키워간다. 

성공을 위해서는 자기 확신을 필요로 한다. 

자신이 겪은 수많은 데이터들 중에서 자신이 확신이 가는 곳으로 가기 마련이다. 

 

나는 수많은 분야들 중에서도 음악을 선택한 이유는 

내가 오랫동안 이것을 일로 생각하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에서 온 것이다. 

내가 직접 버스킹을 나가도, 내가 앨범을 발매하더라도 

자기 확신에서 오는 나의 실행력은 이미 대단하다. 

 

앨범을 발매하는 데까지도 성공을 시켰고, 

그 다음 다른 사람들에게도 다가가서 더 많은 콜라보를 해낼 것이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정말 많은 분야의 정보들을 수집하고 경험할 필요가 있다. 

내가 흥미를 가지는 곳에 충분히 지식을 습득할 필요가 있다. 

정말 관심이 가는 것들이어야만 한다. 

지금와서 들어보는 내 첫 앨범 퀄리티를 들어보니 

생각보다 괜찮다. 

물론 아쉬운 부분들은 들을수록 생기지만 

결국엔 스트리밍 서비스에 나의 노래를 올렸다. 

앞으로 올릴 노래들은 더 심혈을 기울여서 만들 것 같다. 

 

분명히 혼자서 모든 걸 하려고 하니 힘에 부치는 것은 맞으나, 

이번에는 시간에 쫓기듯이 마무리 지은 느낌이 있다.

물론 이번이 마지막이 아니기에 다음에 또 더 좋은 음악을 더 깊은 생각을 담아 만들겠지만

앞으로도 하나하나 정성을 들이는 작업은 꼭 해야할 것 같다. 

 

일단 내가 해보고 싶었던 처음부터 끝까지 음원 발매하는 것까지 해보는 것.

정말 내가 원하고 또 원하던 그 일을 결국에는 해냈다. 

나에게 한없이 자랑스럽고 대견함을 느끼고 있다. 

 

지금 자만하지 않고, 계속해서 기본에 충실하고 

매일매일 허투루 보내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한다.

또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 또 더 노력해야한다. 

 



일론 머스크
직업
기업인
소속
스페이스엑스
사이트
X
 
샘 알트만
직업
기업인, 프로그래머
소속
오픈AI
사이트
공식사이트, X

일론 머스크, 샘알트먼, 네발 레비칸트,빌게이츠 등

유명한 사람들이 많다. 

흔히 천재들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이다. 

이들의 공통점은

1. 자기 확신이 뚜렷했기에 실행력도 엄청나다. 
자신들이 하는 것에 정말 뚜렷한 확신이 있다. 누군가는 어느정도 하다가 포기할만한 어려운 난제들이 있어도, 다른 사람이든 스스로든 어떻게든 그 문제들을 헤쳐나갈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 그것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필수적인 자세이다. 해결하는데 얼마나 오래걸릴지 모르는 문제들은 결국에는 해결한다는 생각없이는 해결할 수 없다. 누구에게나 막막한 시간은 찾아오기 마련이다. 그 시간을 잘 즐기면서 결국에는 해낼 것이라는 근거없는 자신감을 가지는 게 정말 중요하다. 물론 뒤에 것들을 보면 근거가 전혀 없진 않다는 것을 이해할 것이다.

2. 독서광이다. 
모두 다독가로 유명하기도 하다. 근데 자신의 분야와 상관이 없는 분야도 정말 많이 지식을 가지고 있다. 정말 많은 선대의 천재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분야의 해결책을 찾곤 했다. 사실상 분야도 인간들이 분류를 해놓은 것이지 아주 옛날에는 분야가 모호해서 한 사람이 정말 많은 분야의 일을 담당하기도 했다. 그럴수록 남들이 보기에는 천재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다.

3. 흥미 있는 곳을 자신의 분야로 선택했다. 
정말 많은 분야들이 있겠지만, 모든 사람들에게는 내가 하기에 부담이 없거나 재미가 있는 분야가 있기 마련이다. 
나는 낚시를 1시간도 하지 못한다. 하지만 노래방에 가면 6시간도 혼자서 놀 수 있다. 
하지만 누군가는 낚시를 10시간을 해도 지치지 않고, 또 릴을 던지는 사람이 있다. 
누군가는 노래방에 가도 노래 한 곡도 부르지 않고 나오는 사람도 있다. 
만약에 자신의 분야가 계속하기에 부담이 전혀 없는 일을 필요로 한다면 그건 더이상 일처럼 느껴지지도 않을 것이고, 아마도 누구보다도 오래 지속할 것이다. 그리고 분명히 아주 잘하게 될 것이다.

4.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실력과 난이도의 문제다. 자신의 실력에 맞는 문제가 있다면 그것에 열중하게 되고, 그걸 해결했을 때 희열을 느낀다. 
하지만 너무 난이도가 낮으면 지루함을 느끼게 되고, 자신의 실력이 너무 낮아도 흥미가 생기기 어렵다. 
위의 과정들을 따라오다보면 나의 분야를 찾게 될 것이다. 그리고 만약에 그 분야를 찾았다면 절대 포기하지 않고 계속 나아가야 한다. 
거기에는 행복과 삶이 있다.

천재들은 천재라서 본받아야 할 사람들이 아니다. 
그들은 자신의 일을 하면서 행복했고, 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줬다. 
우린 그 혜택을 누리고 살고 있고, 또 그 다음 세대들에게도 우린 그런 자산을 남겨줄 필요가 있다. 
최소한 이렇게 노력하는 삶만이라도 물려줄 수 있다면, 이런 지식이라도 물려줄 수 있다면
어떤 세상이 오더라도 더 발전할 수 있을 것이고, 더 멋진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